독일어 분야에서는 아직 방송이나 인터넷 동영상 강의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실 추천할만한 것들이 거의 없습니다만 다음과 같은 사이트는 둘러볼 만 합니다.

 

독일어 학습 사이트 로렐라이 http://www.loreley21.com/ 

 

여러 독일어 학습 사이트를 둘러보시고 결정하려면 다음의 인터넷 주소로 이동하여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를 찾으시길 바랍니다. 

 

http://www.daf.pe.kr/links/site4.html

 

사실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강의를 듣는 것 보다는 독일어 학원에서 직접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.  독일문화원이나 그 밖의 독일어가 개설되어 있는 학원에서 강의와 함께 계획을 세워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 

 

독일문화원

http://www.goethe.de/ins/kr/seo/lrn/all/koindex.htm

 

또한 다음과 같은 독일어 학원이 있으니 문의를 해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. 

 

독문화학원

http://www.dmh.co.kr/korea/lecture/frame.htm

 

김범식 독일어 학원

http://www.bskseoul.kr/index.asp

 

훔볼트 독일문화평생교육원

http://www.humboldt.co.kr/

 

 

독일어 교재로 추천되는 것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.

 

Themen(원서) - 한동안 가장 많이 내용되었던 교재입니다.  하지만 Themen  시리즈는 독학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강의와 원어민의 발음 등을 함께 익혀야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

 

외국인을 위한 독일어 교본(원서) - 대학 교재용으로 적합하며 문법 및 회화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.  한국어로 번역된 교재도 있고, 문제 풀이집도 있습니다.   하지만 대학교재용으로 많이 쓰고 있어 난이도가 중급수준이며 독일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.

 

주말에 끝내는 독일어 첫걸음(김영사, 서우석 지음) - 간단하게 계획을 세워 익힐 수 있는 교재입니다.

 

독일어 첫걸음(삼지사, 신형욱 지음) - 독일어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.  

 

당케교수의 독일어 레슨(KAZUYASU LIJIMA, 학일출판사) - 기초적인 문법을 점검할 수 있는 책입니다.  독일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교재입니다.

 

최신독일어(안사균, 주호문화사) -  문법서로서는 고전에 속하는, 많은 사람들이 독일어를 공부할 때 한번 씩은 거쳐가는 교재입니다. CD포함된 교재를 구입하면 독학하는데 어느 정도는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,

 

방송용으로는 EBS 독일어 회화 특강이 있는데, 규칙적이고 계획적으로 독일어를 공부하는 사람에게 적당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.

Posted by In4Graphic
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