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2018/07/23'에 해당되는 글 1건

  1. 2018.07.23 프리미어 주요 이펙트





프리미어 프로-비디오 이펙트 용어 설명


1. 비디오 이펙트

① Adjust 폴더

- Auto Color : 영상의 색상을 자동으로 적절히 조절합니다.

- Auto Contrast : 영상의 대비 값을 자동으로 적절히 조절합니다.

- Brightness & Contrast : 영상의 밝기와 명암의 대비를 조절

- Channel Mixer : RGB색상(빨강, 녹색, 청색)의 각 채널 값을 적절히 혼합하여 색상을 조절

- Color Balance : RGB색상을 조절한다. 촬영 당시의 조명 상태에 따라 색상이 부자연스럽게 찍은 영상을 보정하는데 사용된다.

- Convolution Kernel : 영상의 각 픽셀에 대한 밝기를 직접 지정하여 원하는 효과를 섬세하게 지정할 수 있다.

- Extract : 영상을 흑백으로 변환하되 흑백의 레벨과 영역까지 지정할 수 있는 이펙트이다.

- Levels : 영상의 RGB 채널 값을 변경하여 색상을 변화시킨다.

- Posterize : 영상의 이미지에 대한 색상 수를 변경한다.

- ProcAmp : 발기와 대비 및 색조등을 모두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- Shadow/Highlight : 영상의 어두운 영역은 더욱 어둡게, 밝은 영역은 더욱 밝게하여 뚜렷하게 나타나도록 합니다.

- Threshold : 영상을 흑백으로 변환시키며 흑백 영역의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② Blur 폴더

- Antialias : 픽셀의 경계선을 부드럽게 한다.

- Camera Blur : 마치 카메라의 핀트가 맞지 않아 흐리게 보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만든다.

- Channel Blur : R, G, B 채널이나 알파 채널을 개별적으로 흐리게 할 수 있습니다.

- Compound Blur : 영상의 픽셀을 합쳐서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.

- Directional Blur : 특정 방향으로 펴지는 블러 효과를 만들어 줍니다.

- Fast Blur : 수평, 또는 수직 방향으로 블러를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- Gaussian Blur : 다른 블러 이펙트보다 높은 강도로 영상을 흐릿하게 만듭니다. Fast Blur처럼 블러의 방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.
- Gaussian Sharpen : 영상의 픽셀 경계를 가늘고 날카롭게 만들어 줍니다.

- Ghosting : 움직이는 물체의 주위에 잔영을 나타내 줍니다.

- Radial Blur : 영상을 방사형으로 퍼지게 만들어 줍니다.

- Sharpen  픽셀 간의 색 대비를 증가시켜 영상을 날카롭고 뚜렷하게 만듭니다.

- Sharpen Edges : 색상의 경계 부분을 날카롭고 뚜렷하게 만들어 줍니다.

- unsharp Mask : Sharpen처럼 영상을 날카롭고 뚜렷하게 만들어주지만 Radius 옵션으로 효과가 적용될 범위도 설정할 수 있으며, Threshold 옵션으로 효과가 적용될 색상 단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③ Channel 폴더

- 3D Glasses : 두 개의 클립을 그림이 그려진 유리가 겹쳐진 것처럼 나타나게 합니다.

- Arithmetic : R, G, B 색상별로 색상 단계를 조절하여 영상을 단조롭게 만들어 줍니다.

- Blend : 서로 다른 5개의 모드를 사용하여 두 클립을 혼합한다.

- Calculations : 영상의 특정 색상 채널만을 나타냅니다.

- Cineon Converter : 일반적인 영상을 필름 사진 느낌이 나는 영상을 변환해줍니다.

- Compound Arithmetic : 특정 채널을 대상으로 두 영상을 합성합니다.

- Invert : 필름과 같이 영상의 명암을 반전되게 한다.

- Set matte : Take Matte From Layer에서 선택한 클립의 특정 채널을 통해 현재 클립과 합성합니다.

- Solid Composite : Color에서 지정한 색상을 통하여 두 클립을 합성합니다.l


④ Distort 폴더

- Bend : 수평 및 수직으로 구부러진 영상을 만든다.

- Corner Pin : 영상의 네 모서리 부분에 대한 위치 값을 변경하여 변형시킵니다.

- Lens Distortion : 영상을 다양하게 비틀어 변형합니다.

- Magnify : 영상의 특정부분을 확대해줍니다.

- Mirror : 수평 및 수직방향으로 대칭되는 영사을 만든다.

- Offset : 영상의 위치를 변경하여 겹치게 나타나도록 합니다.

- Polar Coordinates : 영상의 중심을 기준으로 소용돌이치는 것처럼 만듭니다.

- Ripple : 물결치즛 출렁이는 영상을 만든다.

- Spherize : 영상의 특정 지점을 블록하게 만듭니다.
- Transform : 영상 크기와 비틀림 정도, 폭, 회전, 넓이 등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- Turbulent Displace : 영상을 여러 형태로 왜곡시킵니다.

- Twirl : 소용돌이치는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.

- Wave Warp : 물결치는 듯한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.

⑤ Image Control 폴더

- Black & White : 컬러 영상을 흑백 영상으로 변환한다.

- Change Color : 특정 부분의 색상을 다른 색상으로 바꿉니다. 

- Change To Color : 특정 색상을 다른 색상으로 바꾼다는 점에서 Change Color와 같지만 Form에서 지정한 색상을 To에서 지정한 색상으로 바꾸어 줍니다.

- Color Balance (HLS) : 영상의 Hue(색조), Lightness(밝기), Saturation(채도)를 자유롭게 설정, 변환한다.

- Color Balance (RGB) : 영상의 RGB 색상(빨강,녹색,청색)을 조절합니다. 

- Color Corrector : 색상 보정 이펙트이지만 다양한 옵션을 비롯하여 그래픽 프로그램에서나 볼 수 있는 커브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정교하게 색상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. 화이트 밸런스 설정이 잘못된 채로 촬영된 영상 등의 색상을 보정하는데 사용합니다.

- Color Match : 마스터, 쉐도우, 미드톤, 하이라이트 영역별로 Target 색상으로 변경합니다.
- Color Offset : RGB의 세 채널 중 하나를 지정된 방향으로 이동하여 색상이 번진 것 같은 효과를 만들어 줍니다.

- Color Pass : 선택한 색상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흑백으로 변환합니다.

- Color Replace : 클립의 특정 색상을 다른 색상으로 대체합니다.

- Equalize : 클립의 모든 색상과 밝기 값을 균등하게 조절합니다.

- Gamma Correction : 클립의 감마 값을 조절합니다. 감마 값이 높을수록 명암의 대비가 심해집니다.

- PS Arbitrary Map : Phase 값을 조절하여 색상을 단계적으로 만듭니다.

- Tint :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을 지정한 다음, Amount Tint 값을 증가시키면 지정한 색상 톤의 영상으로 변환됩니다.

⑥ Noise 폴더

- Median : 각 픽셀의 RGB 값을 인접한 픽셀등의 RGB 값으로 대체하여 영상의 노이즈를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.

⑦ Noise & Grain

- Dust & Scratches : 영상의 노이즈나 잡티 등을 제거합니다. Median과 비슷하며 역시 Radius 값을 높이면 블러를 적용한 것과 같이 나타납니다.

- Noise Alpha : 영상에 불규칙적인 노이즈를 만들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듭니다.

- Noise HLS : 색상(Hue), 밝기(Light), 채도(saturation) 등 세가지 형태의 노이즈를 만들어 줍니다.

- Noise HLS Auto : Noise HLS와 동일한 방식으로 노이즈를 만들되 재생 시 노이즈가 애니메이션을 갖습니다. Noise Animation Speed로 노이즈의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⑧ Perspective 폴더

- Basic 3D : 영상을 수직, 또는 수평축을 기준으로 회전시켜 마치 3차원 공간에 존재하는 듯한 효과를 만든다.

- Bevel Edges : 영상의 가장자리를 입체적으로 처리하여 클립을 액자에 담은 것처럼 만들어 준다.

- Bevel Alpha : 이미지의 알파 채널을 입체적으로 만듭니다. 

- Bevel Edges : 영상의 테두리를 입체적으로 만듭니다. 

- Drop Shadow : 알파 채널의 이미니 주위에 그림자가 나타나도록 한다.

- Radial Shadow : 알파 채널을 가지고 있는 이미지 주위에 그림자가 나타나게 하되 그림다의 방향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
⑨ Pixelate 폴더

- Facet : 유사한 색상 값을 가지고 있는 픽셀을 뭉쳐 수채화 같은 영상을 만듭니다.

⑩ Render

- 4-Color Gradient : 네 가지 색상의 그라디언트를 만들어 영상과 합성합니다.

- Cell Pattern : 작은 조각의 패턴을 만듭니다. 클립 전체를 패턴으로 만들기 때문에 다른 클립과 합성하는 타이틀 클립에 적용하여 특정 질감을 갖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.

- Checkerboard : 영상에 체크무늬를 만듭니다.

- Circle : 영상에 원을 만듭니다.

- Ellipse : 기본적으로 정원의 링이 만들어 집니다.

- Eyedropper Fill : 특정 지점의 색상으로 영상의 색상을 변경합니다.

- Grid : 영상에 그리드가 나타나게 합니다.

- Lens Flare : 특정 영역에 플래시가 터진 것 같은 효과가 만듭니다. 이펙트를 적용하면 먼저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나며 프리뷰 영역에서 마우스로 광원의 위치를 지정할 곳을 클릭합니다. Brightness로 빛의 세기를, Lens Type에서 빛이 퍼지는 범위를 지정합니다.

- Lightning : 두 지점 사이에 번개가 치는 듯한 효과를 만듭니다.

- Paint Bucket : 영상의 특정 지점에 대한 색상 영역을 지정한 다른 색으로 채웁니다.

- Ramp : 두 지점의 색상을 각각 지정하여 그라디언트 효과를 만듭니다.

11. Stylize 폴더

- Alpha Glow : 알파 채널의 가장자리에 특정 색상이 퍼져나가는 듯한 효과를 만듭니다.

- Brush Strokes : 브러시로 그린 것처럼 영상을 변화시킵니다.

- Color Emboss : 색상의 경계 부분을 조금씩 어긋나게 하여 올록볼록한 엠보싱 효과를 만듭니다.

- Emboss : Color Emboss처럼 영상을 올록볼록하게 하되 그레이스케일에 가깝게 만듭니다.

- Find Edges : 사물의 외곽선 부분만을 나타냅니다. Invert 옵션은 색상을 반전되게 합니다.

- Leave Color : 선택한 색상을 제외한 나머지 색상을 그레이스케일의 흑백 형태로 전환합니다

- Mosaic : 영상을 모자이크 처리합니다.

- Noise : 영상에 노이즈가 나타나도록 하여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.

- Replicate : 영상을 멀티비전처럼 여러 개로 분할합니다. Count 값으로 분할된 개수를 지정합니다.

- Roughen Edges : 영상의 가장자리에 낡아서 닮은 한 느낌의 테두리를 만들어 액자처럼 나타나게 합니다. Edge Type에서 액자의 종류를, Border에서 액자의 두께를 설정합니다.

- Solarize : 햇볕에 쬐어 색이 바란 것 같은 영상을 만듭니다.

- Strobe Light : 특정 색상의 플래시를 터뜨린 것처럼 영상을 전반적으로 특정색으로 물들게 합니다.

- Texturize : 별도으 텍스처 이미지를 지정하여 영상에 질감이 나타나게 합니다.

- Write-on : 브러시로 칠을 하는 듯한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.    

12. Time 폴더

- Echo : 영상의 잔상을 만들어 줍니다.

- Posterize Time : 동영상의 초당 프레임을 변경합니다. 움직임이 많은 영상을 초당 5프레임 정도로 프레임 수를 대폭 줄여주면 독특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13.Transform 폴더
- Camera View : 다른 촬영 각도에서 카메라로 바라보는 것처럼 줌, 회전, 틸팅 등의 효과를 만듭니다. 키 프레임을 설정하고 설정값을 다르게 지정하면 생동감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- Clip : 영상의 상, 하, 좌, 우 영역을 잘라냅니다. 기본값은 각 영역이 모두 0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잘라내고자 하는 영역의 값을 변경합니다.

- Crop : Clip 이펙트가 클립의 상, 하, 좌, 우 영역을 잘라내고 색상을 채울 수 있는데 비해 Crop은 잘라낸 다음, Zoom 옵션으로 화면에 가득차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.  

- Edge Feather : 클립의 가장 자리에 검정색의 부드러운 테두리가 나타나게 합니다.

- Horizontal Flip : 영상의 좌, 우를 반대로 뒤집어 줍니다.

- Horizontal Hold : 영상을 기울게 합니다. Offset 값을 크게 설정하면 브라운관의 수평 도기가 맞지 않아 영상이 겹쳐져 나타나는 현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- Roll : 영상의 상, 하, 좌, 우 등 지정한 방향으로 흐르도록(스크롤)합니다. 대화상자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Vertical Flip : 영상을 상, 하를 반대로 뒤집어 줍니다.

- Vertical Hold : 영상이 위로 흐르게 합니다. 상당히 빠른 속도로 흐르기 때문에 브라운관의 수직 동기가 맞지 않은 것과 같은 현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14. Transition 폴더
- Block Dissolve : 프리미어 프로 1.5에서는 트랜지션을 사용하지 않고도 몇 가지 트랜지션을 사용하여 장면 전환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- Gradient Wipe : 다른 영상으로 서서히 변해가는 장면효과를 만듭니다.

- Linear Wipe : 현재 영상의 좌측에서 와이프로 닦아 내듯 하위 트랙에 놓인 영상이 나타납니다. 와이프 각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- Radial Wipe : 현재 영상을 시계 방향으로 닦아 내듯이 하위 트랙의 영상이 나타납니다.
- Venetian Blinds : 블라인드를 젖히는 것처럼 현재 영상 위로 하위 트택으 영상일 나타나면서 전환됩니다.

15. Video 폴더

- Broadcast Colors : 외부 비디오 모니터를 연결하여 작업하는 경우를 위하여 컴퓨터 모니터와 외부 모니터와의 색상 차이를 보정합니다.

- Field Interpolation : 캡처 중에 손실된 드롭 부분을 자연스럽게 채워줍니다.




2. 오디오 이펙트

① Band Pass 폴더

- Highpass : 오디오의 고음부만 걸러낸다.

- Lowpass : 오디오의 저음부만 걸러낸다.

- Notch/Hum : 오디오 선의 불량이나 험(Hum)등의 노이즈를 제거한다.

② Channel 폴더

- Auto Pan :스테레오 오디오 클립의 좌, 우 채널을 이동해 준다.

- Fill Left : 오디오의 좌측 채널만을 재생한다.

- Fill Right : 오디오의 우측 채널만을 재생한다.

③ Dynamic 폴더

- Boost : 오디오의 음량을 증폭시켜 준다.

④ Effect 폴더

- Chrous : 합창하는 것 같은 코러스 효과를 준다.

⑤ Reverb & Delay 폴더

- Echo : 오디오에 에코(메아리)효과를 가미해 준다.

'■꿀팁 > 영상 꿀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에펙반복 익스프레션  (0) 2019.03.13
[프리미어 팁] 배경음 자동 맞춤 -작성중  (4) 2018.09.14
After Codec(작성중)  (0) 2018.06.21
프리미어 인코딩 세팅  (0) 2018.03.02
한눈에 보는 영상 사이즈  (0) 2017.11.28
Posted by In4Graphic
이전버튼 1 이전버튼